본문 바로가기

childrearing/infosharing

기저귀 가방 - 스닐로 스티치 런치백으로 정착

반응형

아기가 점점 목을 좀 가누면서, 밖에 다닐 일이 많이 생겼다. 가까운 데로는 양가 부모님 댁도 가고 마트도 가고, 멀리로는 처형네도 가고 차로 1-2시간이면 당일치기 여행도 다녀올 수 있게 되었다.

이때 꼭 필요한 게 기저귀 가방이다. 이름은 기저귀 가방인데, 사실상 아기가 밖에서 필요할 만한 것들이 다 담겨있는 가방이다. 손수건도 있고 물도 있고, 물티슈, 젖병, 선크림, 그리고 보냉을 위한 아이스팩도 들어있다.
 

파란색 눈에 띄네 햇빛병원 가방 / 그래서 우린 백팩을 씁니다.


처음 5-6개월 정도까지는 나가는 횟수가 그렇게 많지 않았다. 해봐야 짧게 앞에 나갔다 오는 정도? 그래서 햇빛병원에서 출산 기념으로 준 파란색 기저귀 가방을 썼다. 예쁜 파란색도 아니고, 너무.. 들고 다니기 부끄러운 색깔이긴 했는데, 기저귀 가방을 각 잡고 사려니 5-6만 원 하는 게 좀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집에 남는 백팩을 기저귀 가방 겸 쓰고 다니기도 했다. 올해 초 가족 모임에 갔을 때, 파랑새 처형이 아내에게 파란색 가방이 초큼 부끄럽다는 이야기를 했다는 후문.
 

6개월쯤 된 아가가 쏙 들어갈만한 크기의 베베쿡 가방. 이 가방과 함께라면 미술관도 갈 수 있어.

 
6개월 즈음되어서 이유식을 시작하면서부터는 그래도 부끄럽지 않은 가방으로 바꾸었다. 이유식 업체 베베쿡에서 선착순 이벤트로 기저귀 가방을 준다고 하여, 겸사겸사 이유식을 주문했다. 꼭 가방 살 돈이 없어서 그런 걸로 보이지만, 그렇게 드러나 보이는 물건은 아니다 보니 아내는 돈 쓰기 아까웠던 모양이다.

크기도 적당히 커서 아기 용품 이것저것 담고, 우리 짐도 간단히 담을 수 있어서, 별다른 짐 없이 저거 하나만 들고 다녀도 좋을 정도였다. 베베쿡 로고가 한편에 쓰여있긴 하지만, 그렇게 눈에 띄는 색과 모양은 아니어서 그런대로 만족하면서 썼다. 그립고 그리운 짧은 미국 여행에서도 알뜰하게 잘 썼다. 기저귀 가방 들고 미술 전시를 보고 있었는데, 어떤 외국인 아주머니가 톡톡 치며 이 가방 어디서 샀냐고 물어볼 뻔했다는 후문.

국내 미술관뿐 아니라 미국 미술관에도 진출한 베베쿡 가방

 
하지만, 베베쿡 가방의 단점은 보냉이 안 된다는 점. 캔버스 천으로 만들어진 거라, 튼튼하긴 한데, 아기 이유식을 휴대하려면 결국 보냉백을 따로 써야 한다. 그러면 부피가 한껏 커진다는 게 문제다. 결국 아내가 이대로는 안 되겠다며 새로운 가방을 알아보았다.

거 예쁜 가방이네, 한 컷 찍어주세요


결국 우리가 정착한 아이템은, 스닐로 스티치의 런치백이다. 색깔이며 디자인이며 예쁜 것은 호식이 두마ㄹ할 필요 없고, 보냉도 잘 되고 보온도 쫌 되는 편이라 이유식을 휴대하기도 안심이다. (협찬, 홍보 이런 거 아니다. 오롯이 내돈내산 후기 공유)

이전의 베베쿡 가방은 우리 짐을 넣어도 될 정도로, 아기 물건만 넣기에는 조금 큰 감이 있긴 했다. 이것은 컴팩트하게, 아기 물품만 때려 넣고 나면 꽉 차는 크기다. 크기가 크진 않아서 유모차 밑에 수납도 쉽고, 무엇보다 예쁜 것도 한 몫한다. 이제 처형에게 놀림받지 않는다는 후문. 처음 배송받고 나서 아가도 맘에 들었는지 한 껏 포즈를 취해보았다.

작고 예쁜 스닐로 스티치 보냉 런치백


스닐로 스티치는 보냉 재질로 되어 있어서, 꽤 모양이 잡힌다. 바닥면 가로세로 24 x 13cm에, 높이가 19cm로 크기가 적당하다. 상세 정보는 여기 링크 참고하기. 상세정보 구경 가기 스트랩도 있어서, 손으로 들기 뭐 하면 어깨끈으로도 맬 수 있다. 크로스로 맬 수 있을 정도로 길이가 꽤 된다.

클로링
클로링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