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ldrearing/infosharing

도봉보건소 스펙트라 유축기 대여 및 출산 축하 선물 수령

반응형

앞서 시밀레 핸즈프리 유축기 후기를 쓴 바 있다. 

며칠간 더 사용해 본 결과, 병원과 조리원에서 유축했던 양보다 더 시원하게 잘 짜지지는 않아서 비축할 유축양이 적어 몸이 힘들어도 무조건 직수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 

유축양이 왜이렇게 적을까..곰곰히 생각해보니 확실히 무선이 유선을 따라잡을 수는 없구나 싶었다. 

그래서 보건소에서 유축기 대여관련 안내문을 봤다. 

대여 가능 모델은 메델라, 스펙트라 두 모델이었고 소모품은 개별구매였다. 

 

내가 기존에 보유한 깔대기가 있는지라 해당 모델에 대한 소모품이 어떤 건지 찾아보고 '스펙트라'로 바로 대여 요청했다. 

사실 깔대기에 spectra 라고 써있는 건 나중에 봤는데 딱 맞아 떨어졌다. 

당근으로 나눔받은 스펙트라 유축기 소모품 (깔대기, 젖병, 고무튜브)

깔대기에 관해서 추가적으로 얘기하자면 출산 전, 많고 많은 출산 용품중에 '수유패드'를 보고있었다.

그땐 내 모유양이 어떨지 모르니 수유패드를 무턱대고 구매하기가 싫었다. 

비싼 아이템은 아니었지만 어떤 브랜드가 좋은지 감이 없고, 수유패드가 한번 사면 양이 엄청 많아서 쓸 일이 없으면 그냥 그대로 당근에 나오거나 버려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될 것 같아서였다. 

(실제로 당근에 판매되는 수유패드가 상당히 많았다.)

 

그래서 수유패드 30~40개씩 나눔해주시는 두분께 각각 잘 받게 되었는데 그때 이 깔대기도 있었다., 

그때 깔대기와 수유가림막도 같이 주셨었는데 받을 당시에는 가장 안 쓸 것 같은 아이템이었다.

 

그런데 이게 왠걸... 내 모유양은 생각보다 괜찮았고, 이 깔대기가 가장 빛을 발했다. 

어떻게 쓰는 건지도 모르는 아이템이었는데 병원에서 이거 신형이라고 좋은거라며....했을땐, 정말이지 나눔해주셨던 분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하고 싶었다. 출산 후 75일차인 지금도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소모품 TOP of TOP!!

도봉보건소 유축기 대여 및 출산축하선물

본론으로 들어가서, 도봉구에 유축기를 대여하면서 동시에 출산 축하 선물을 챙겨주셨는데 소소하게 필요한 물품들이 있어서 아주 만족만족 대만족이었다.

 

[도봉구 보건소 출산선물 리스트]

탕온계 : 아가 목욕물 온도 맞출 때 맨날 감으로 해서 당근으로 탕온계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보건소에서 주어서 아주 만족!

프라하우스 손목보호대 : 조리원에서 손목이 슬슬 아파와서 미리 특가로 싸게 샀다고 샀는데 보건소에서 줄 거라는 걸 미리 알았더라면 안샀을텐데 아까웠다.

아기실리콘 손가락 칫솔 : 3개월부터 유용하게 쓸 것 같다.

철분제 2통 : 아직 생리를 하기 전이니 철분제를 꾸준히 먹어두면 좋을 것 같긴하다.

멀티비타민 2통 : 출산 후 영양제를 뭘 먹어야하나 싶었는데 멀티로 주어서 딱 알맞게 먹게 되었다. 

유산균 2통 : 일단 먹고 있는게 있어서 아직 먹어보진 못했다.

유축기 대여하면서 받은 설명&안내문

 

도봉보건소에서 대여 요청한 스펙트라 유축기는 내가 처음 대여하는 거라고 한다.

그래서 속으로 완전 개이득...!! 을 외치며 빌렸다. 

대여기간은 3개월이긴한데 혹시 더 빌릴 수 있냐고 물었더니 원래는 안되는데 그때가서 다시한번 연락해달라고 했다. 

모유수유 6개월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6개월은 대여가 된다면 좋겠지만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는 또 다른 대책을 마련해 놔야할 것 같긴하다.

 

스펙트라 유축기 사용 이미지

실제 사용해 본 스펙트라 유축기는 내가 병원과 조리원에서 쓰던 메델라 제품과 달랐던 점이 크게 두가지 있었다.

 

첫번째, 무드등

보통 유축은 모유량이 늘어나는 새벽시간에 자주 하게 되는데 그때 무드등 기능이 없으면 남편과 아기가 자는 걸 방해하지 않도록 거실로 들고나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을텐데 스펙트라 유축기는 무드등이 탑재되어있어서 방안에 마련해 놓은 유축석 (?)에서 아주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  

등 밝기는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두번째, 시간 체크

이게 내가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기능 중에 하나다. 

병원과 조리원에서 유축할 때는 이 기능이 없어서 매번 핸드폰으로 타이머를 눌러야만 했다. 가끔 까먹을 때는 얼마나 유축했는지 알 수가 없어서 대충 유축된 양만 체크했어야 했는데 이거는 자동으로 시간을 알려주니 너무 좋았다.

 

그 외에 다른 흡입 사이클이나 흡입력 관련해서는 무선과 비교했을 땐 당연 좋았기 때문에 시원하게 유축할 수 있었다.

그래서 덕분에 저 비싸게 주고 산 시밀레 유축기를 어떻게 활용해야하나 고민이 되었다..

나중에 유축기를 다시 반납해야 한다면 그때 다시 해봐야겠다.

 

결과적으로는 병원, 조리원에서 썼던 메델라보다는 스펙트라 유축기가 내가 사용하기에는 더욱 좋았다고 평해본다.

 

그리고 보건소를 잘 활용해야겠다고 또 한번 다짐했다.

베지채블
베지채블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