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cnic

커스텀커피 현대백화점 중동점

반응형
주소 경기 부천시 길주로 180, 현대백화점 중동점 지하1층
영업시간 오전 10:30 ~ 오후 8:30 
전화번호 032-623-2008
키워드 백화점내, 푸드코드, 라떼, 시그니처 바닐라밀크, 주차 가능

 
깔끔한 디자인에 라떼가 맛있다고 소문난 커스텀커피. 회사 팀 사람의 (귀에 박히도록 들은) 추천으로 알고는 있었지만, 집 근처에서는 먹으려면 노원역까지 가야하기 때문에, 귀찮음에 가지 않고 있었다. 그러던 중, 부천에 사는 처형네 집에 놀러갔다가 백화점을 갔는데, 거기에 마침 커스텀커피가 있었다.
 
"저거 맛있다고 회사 사람한테 추천 받은건데!" 라고 외쳤더니, 다들 흔쾌히 커스텀 커피를 먹자고 했다.
뭐가 유명한거냐고 묻는 질문에, "무슨 라떼였던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난다" 라고 대답하고,
그와 동시에 추천해준 사람한테 물어봤는데 대답이 안왔다.. 그래서 얼른 인터넷 서치를 해보았다.
그랬더니 바닐라 라떼가 유명하다는 글이 많이 나와서, "바닐라 라떼인가봐요" 라고 했다.
주문 후에 답장이 왔는데, 그냥 라떼라고 했다.
 

 
나는 이미 바닐라 라떼를 시켰고, 아내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처형은 따뜻한 라떼(당첨!), 형부(형님)은 아이스크림 올라간 썸머 라떼(였던가)
 

 
올드 페리 도넛과 함께 커피를 마시는데, 바닐라 라떼는 확실히 그냥 바닐라 라떼였다. 바닐라 향이 너무 쎄서 딱히 뭔가 다른 점을 느끼긴 어려웠다. 썸머 라떼는 조금 부러웠다. 아이스크림이 맛있어 보인달까. 뒤늦게 라떼가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나서, 라떼를 먹어봤는데 뭔가 부드럽긴 했다.
 
그래서 집에와서 커스텀커피의 라떼에 대해 조금 조사해봤는데, 곡물을 첨가해 숙성시킨 커스텀우유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이름이 커스텀커피인가보다. 커스텀커피 더 하우스 라는 매장도 있는데, (약간 스타벅스 리저브 같은) 본사가 용인이라, 용인과 김포에 있다고 한다. 용인쪽은 연고가 딱히 없고, 김포쪽은 서울과 가까운 김포는 아니라서 가기 좀 힘들 것 같은데.. 나중에 에버랜드에 놀러가게 되면 한번 들러볼 수 있을지.. 기약해본다.
 

 
(내 사진으로 글 올린) 처형의 커스텀 후기 <- 보러 가기

클로링
클로링 씀.